Instructor Introduction
Lecture plan
강의목록
-
CHAPTER 1
- 1. 소개 및 범위
- 2. 추론 : Goal Tree와 문제 해결
- 3. 추론 : Goal Tree와 규칙 기반 전문가 시스템
- 4. 검색 : 깊이 우선 탐색, 언덕 오르기 탐색, 빔 탐색
- 5. 검색 : Optimal, 분기 한정법, A*
- 6. 검색 : 게임, Minimax, 그리고 Alpha-Beta
- 7. 조건 : 선의 조합
- 8. 조건 : 검색, Domain Reduction
- 9. 조건 : 시각적 객체 인식
-
CHAPTER 2
- 10. 학습에 대한 소개, Nearest Neighbors
- 11. 학습 : Identification Trees, Disorder
- 12a: 신경망
- 12b: 깊은 신경망
- 13. 학습: Genetic Algorithms
- 14. 학습: 희소 공간, 음운론
- 15. 학습: Near Misses, Felicity Conditions
- 16. 학습: Support Vector Machines
- 17. 학습: Boosting
- 18. 표현 : Classes, Trajectories, Transitions
- 19. 아키텍처: GPS, SOAR, Subsumption, Society of Mind
- 20. 확률 추론 I
- 21. 확률 추론 II
- 22. 모델 병합, 크로스 모달 커플링, 코스 요약
Additional Info
다음과 같은 분들의 도움을 받았습니다.
[감수자]
이희상
johns hopkins university
[퍼블리셔]
조동헌
연세대학교
[번역]
홍재이, 이수윤, 이창윤, 김세영, 김현수, 박예슬, 최다은, 허수민, 박상근, 신유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