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nstructor Introducti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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커넥트디자인
IT 기업 현장에서 개발만큼 그 수요와 중요도가 높은 디자인 분야의 융합형 인재를 배출하고자 '코딩하는 디자이너', '프로토타이핑하는 디자이너'를 양성할 수 있는 교육 커리큘럼을 개발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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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예훈
안녕하세요. Studio XID에서 프로토타이핑 툴을 만들고 있는 서예훈입니다. 삼성의 Gear S2, S-Health 2015 등의 프로젝트에서 인터랙션 디자인을 맡아 진행한 경험을 토대로 마이크로 인터랙션 툴인 ProtoPie를 만들고 있습니다.  
디자인 업계에서는 몇 년 전부터 프로토타이핑의 중요도가 계속해서 부각되고 있습니다. 그만큼 시중에 많은 종류의 프로토타이핑 툴이 나와있지만 디자이너들이 쉽게 익힐 수 있는 툴은 많지 않습니다. ProtoPie는 현재 나와 있는 마이크로인터랙션 툴 중 디자이너가 익히기에 가장 쉽게 디자인 된 툴입니다.
이번 강좌를 통해 ProtoPie를 이용해서 본인의 작업물을 직접 프로토타이핑 해보는 경험을 해보시기 바랍니다.
Lecture pla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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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과제] ProtoPie의 주요 인터랙션 익히기
- 과제1. 원타임 트리거를 사용하여 메뉴 등장 인터랙션 만들기
- 과제 2. 컨티뉴어스 트리거를 사용하여 줌인, 줌아웃 인터랙션 만들기
- 과제 3. 센서 트리거를 사용하여 파노라마 인터랙션 만들기
- 과제 4. 컨디셔널 트리거를 사용하여 페이징 인터랙션 만들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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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HAPTER 1
- Activity. 프로토파이 미리보기
- 1강. 프로토파이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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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HAPTER 2
- 2강. 디바이스 연동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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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HAPTER 3
- 3강. 레이어의 Origin과 좌표체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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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HAPTER 4
- 4강. 스크롤과 페이징 인터랙션 이해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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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HAPTER 5
- 5강. 트리거 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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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HAPTER 6
- 6강. 트리거 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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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HAPTER 7
- 7강. 컨디셔널 트리거 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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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HAPTER 8
- 8강. 컨디셔널 트리거 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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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HAPTER 9
- 9강. 리스폰스 이해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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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HAPTER 10
- 10강. 씬 기능 이해하기